보도자료 다양한 SBA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.

HOME > 알림소식 > 사이버홍보관 > 보도자료

'푸드메이커’통해 성공한 스타트업! 서울창업허브에서 만나다.. 

□ 서울시의 창업생태계를 연결하며 스타트업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(SBA, 대표이사 장영승)은 서울창업허브 ‘푸드메이커’ 의 성과를 밝혔다.  

   ○ 키친인큐베이터는 대기업과의 협업 프로젝트로 푸드메이커 1기로 활동한 ‘서울트럭’은 키친인큐베이터 공유주방에서 팔도 비빔장을 이용한 다양한 배달메뉴를 개발하며 지난 7월 10일 배달전문 비대면 팝업스토어 '팔도밥상'을 런칭했다. 부담없는 금액의 주방 이용 및 실전에 도움되는 성장프로그램이 실질적인 창업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이다. 

   ○ 또한 4기 출신인 ‘티플라이’의 강보라 대표는 공유주방을 통해 다양한 메뉴를 개발했을 뿐만 아니라 브랜딩을 비롯하여 소비자 품평회, R&D회의, 한글표시사항 컨설팅 등 온라인 판매에 꼭 필요한 내용들을 다양한 전문가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. 티플라이는 키친인큐베이터의 도움을 받아 완성한 콤부차를 8월초,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.  


□ 지난 6월 선발된 5기는 약 7:1의 경쟁을 뚫고 푸드메이커로 활동을 하고 있다. 아쉽게도 오는 9월까지 활동을 할 예정이며, 서울창업허브는 이를 이을 푸드메이커 6기를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. 

    ○ 1차 서류심사, 2차 대면심사를 통해 최종선정된 팀은 9월7일부터 12월11일까지 활동한다. 모집 관련 세부사항은 서울창업허브 홈페이지(seoulstartuphub.com)와 키친인큐베이터 홈페이지(hubkitchen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 


□ 서울창업허브 김동조 파트장은 "푸드메이커는 조리사 양성 과정이 아니라 외식업 창업 과정"이라며 "푸드메이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키친인큐베이터 과정을 전문 액셀러레이팅 기관에 위탁해 운영 중"이라고 말했다.

    ○ 푸드메이커는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에서 활동하는 외식 분야 창업가 및 예비창업가를 말한다. 푸드메이커 참여혜택은 △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멘토링 등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△초기 투자 유치 기회 제공 △메뉴 개발 및 검증을 위한 공유주방 이용 △수수료 및 임대료 없는 개별주방 운영 기회 제공  △시장성 검증을 위한 품평회 지원 △크라우드펀딩 운영 지원 △온/오프라인 마켓연계 △우수메이커 선정하여 개별주방 영업기간 연장 혜택 등이 있다.